News & Event News
  • News & Event
  • News
News
넥스트큐어, 포터블 경두개 자기 자극기 상용화 2024-01-16


[라포르시안] 전자약 전문기업 리메드 자회사 넥스트큐어(대표 조동식)는 경두개 자기 자극기(Transcranial Magnetic Stimulation·TMS) 제품의 포터블 버전 ‘브레인스팀-100’(BrainStim-100)이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품목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레인스팀-100은 TMS로 강력한 교류 전자기장을 발생시켜 비침습적으로 뇌신경 세포를 자극해 우울증 등 정신과 질환을 치료하는 의료기기다. 특히 100kg에 육박하고 머리에 어플리케이터(Applicator)를 밀착하기 위해 의료진이 처치해야 하는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보완해 약 5kg 무게와 헬멧형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한 신개념 TMS로 치료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소형화와 간편한 헬멧 착용 등으로 기존 병원용 TMS의 높은 가격과 장비 설치 공간 제약을 해결함으로써 작은 규모의 병의원에서도 사용 가능해 TMS 치료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넥스트큐어는 병원에 방문해 TMS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의사 처방을 받은 환자가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재택 치료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리메드는 “브레인스팀-100을 기반으로 재택 치료 시스템을 개발해 개인이 가정에서 전자약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의료 환경 변화에 대응해 나가겠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미국 등에서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향후 해외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 : 라포르시안(https://www.rapportian.com)
 

Address.
13647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1길 21-7(창곡동)
Tel.
1588.7395
Fax.
031.606.5757